최근에 OKLD로 **랜딩페이지 제작**을 해봤는데, 생각보다 쉬웠어요. 기기변경 유도를 목표로 잡고 템플릿을 골라서 콘텐츠만 넣었더니 깔끔한 페이지가 완성됐죠. 특히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이 직관적이라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.
랜딩페이지 유형 중에서도 '프로모션형'을 선택했어요. 신제품 출시나 할인 이벤트처럼 강한 유도가 필요할 때 딱이더라고요. 기기변경 유도에는 버튼 위치와 강조 문구가 중요한데, OKLD에선 A/B 테스트 기능으로 최적화하기도 편했어요.
**잘만든 랜딩페이지**의 핵심은 '간결함'인 것 같아요. 너무 많은 정보보다는 핵심 메시지와 CTA(버튼)를 눈에 띄게 배치하는 게 중요하더라고요. OKLD에선 미리 설정된 색상 조합과 폰트가 도움됐습니다.
마지막으로, 성공적인 기기변경 유도를 위해선 로딩 속도도 체크해야 해요. OKLD는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데, 모바일에서도 빨리 뜨니까 이탈률이 줄었습니다. 다음에 또 비슷한 프로젝트가 있다면 OKLD를 다시 써볼 생각이에요!